안타깝게도 억울한 일로 피해를 보는 이들이 여러 있습니다.
우리 현실에도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벌어진 억울한 상황 때문에 삶이 완전히 망가진 한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가수 김건모 씨인데요.
그가 그동안 얼마나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왔는지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나아가 김건모 씨와 그의 어머니는 현재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에 대해서도 말해보고자 합니다.
지난 11월 4일 서울고등법원 제30형사부는 김건모 씨를 고소했던 a 씨가 반발하며 제기했던 ‘폭행 혐의에 대한 재정 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재정 신청’이라는 것은 고소, 고발인이 수사기관의 불기소 처분에 불복해서 법원의 판단을 구하는 제도인데요.
이러한 재정신청이 기각된 내용을 한 번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a 씨는 김 건모를 고소했지만, 검사는 혐의 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이 사건 기록과 신청인이 제출한 모든 자료를 살펴보면 불기소 처분은 정당하며 달리 부당하다고 인정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다”라고 되어 있는데요.
즉 김건모 씨에 대한 혐의는 더 이상 의심할 여지가 없이 모두 무죄라는 것이죠.
이렇게 김건모 씨는 지난 3년간 법적 공방을 벌인 끝에 모든 누명과 혐의를 벗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너무나 지독했고 험난했는데요.
독보적인 가창력 원조 밀리언셀러 가수, 대한민국 대표 가수 김건모 씨는 지난 3년간 억울한 누명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지난 3년의 시간을 되짚어보겠습니다.
그 유튜브 채널은 김건모 씨가 2016년 여름,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30대 a 씨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지난 2019년 ‘미운 우리 새끼’로 한 단계 더 발전한 김건모는 13세 연하의 장지연과 결혼을 발표하며 국민적 축하를 받았다.
특히 장지연은 유명 작곡가 장욱조의 딸이자 미국 버클리 음대 재학생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결국 두 사람은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 부부가 됐다.
그래서 2020년 1월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김건모를 둘러싼 논란이 일면서 결혼식을 무기한 연기하게 됐다.
이후 법적 다툼으로 인해 김건모씨는 파탄에 이르고 신혼생활은 꿈도 꾸지 못할 정도로 비참한 삶을 살았다.
법적 공방 과정에도 우여곡절이 많았다.
먼저 A씨는 2019년 김건모씨를 고소했고, 김건모씨는 2020년 1월 약 12시간 동안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조사가 끝난 뒤 그는 취재진에게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경찰은 솔직하게 대응했다”고 말했다.
이후 경찰은 약 3개월간 다양한 정황을 조사한 뒤 2020년 3월 25일 김건모를 법정에 세웠다.
그래서 당시 여론은 급격히 악화됐고, 김건모에 대한 비난도 거세게 나왔다.
그러나 검찰 수사단계에서 사건은 반전됐다.
사건을 접수받은 검찰은 김건모씨에 대한 수사를 재개했고 지난해 11월 18일 시민검찰위원회 의결을 거쳐 김건모씨를 불기소 결정했다. 김건모씨에 대한 혐의는 없다”고 밝혔다.
즉, 2019년 사건이 시작된 지 거의 2년 만인 2021년 11월, ‘무상’ 명령이 내려진 것이다.
하지만
a 씨는 여기에 반박하며 항고장을 냈는데요.
그러나 이에 대해서도 서울고등검찰청 형사부는 지난 6월 기각했습니다.
그래도 끈질긴 a 씨는 포기하지 않은 채 강용석 변호사와 손잡고 재정 신청을 다시 제기했지만, 이번에 끝내 최종 기각되는 결과를 맞은 것이죠.
무죄를 받기까지는 무려 3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이 엄청난 3년의 시간을 보낸 김건모 씨의 마음을 과연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그는 그 시간 동안 너무나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가짜 뉴스로 인해 벌어진 사건은 3년 만에 ‘혐의 없음’으로 결론났지만, 김건모 씨는 그 시간 동안 마치 범죄를 저지른 사람처럼 그 어느 곳에도 얼굴을 보이지 못한 채 숨어 있어야 했죠.
또한
부정적 이미지에 낙인이 찍혀 가수 생활도 멈춰야 했습니다.
그 결과 1992년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으로 골든디스크 최초 3회 연속 대상, 지상파 방송 3사 대상 등 기라성 같은 업적을 남겼던 국민 가수 김건모 씨의 명예는 한 번에 무너졌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그는 극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법정 기간 동안 김건모 씨는 아내와 제대로 된 결혼 생활을 할 수 없었고, 별거를 이어오다가 결국 지난 6월 이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김건모 씨의 측근은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짜 뉴스가 처음 나온 시기에도 김건모 씨와 전 부인은 마치 든든한 전우처럼 사이가 좋았지만, 가짜 뉴스를 사실로 믿은 세간의 눈초리를 어쩔 수 없이 견디지 못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을 잘 아는 또 다른 한 사람은 “두 사람이 이혼하기 전, 워낙 많은 일들을 겪었다. 신혼부부가 견디기 힘들었을 것이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러니까
얘기를 종합해 보면 처음엔 부부가 힘을 합쳐서 어려움을 이겨내려 했지만, 누명을 쓴 시간이 오래되고 주위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자 결국 버티지 못하고 이혼으로 이어졌다는 얘기죠.
지난 3년간 김건모 씨의 인생이 전부 다 비틀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를 지켜본 김건모 씨 어머니 또한 큰 충격을 받아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졌다고 알려졌는데요.
결과적으로 김건모 씨는 자신이 의도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불효자가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한편 측근에 의하면 ‘김건모 씨는 현재 연예계 생활에 대한 미련이 전혀 없을 정도로 큰 상처가 남아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미련이 없다는 그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우리의 국민 가수 김건모 씨는 절대로 연예계를 떠나면 안 됩니다.
김건모 씨는 꼭 다시 활동을 시작하여 모든 걸 다시 예전으로 돌려놓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는
김건모씨가 무죄를 선고받았다는 사실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 뿐만 아니라 지난 3년 동안 그에게 얼마나 부당한 고통이 가해졌는지 자세히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즉, 아직도 김건모 씨를 ‘부적절한 행위로 검찰 조사를 받은 사람’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견해는 김건모씨는 물론, 어머니와 남동생, 다른 가족들의 삶을 어렵게 만들어 생명이 끊어질 정도까지 이르렀습니다.
따라서 김건모는 앞으로 더욱 활발한 연예 활동을 통해 실추된 명예를 회복해야 할 것이다.
내가 이대로 은퇴하면 누가 신경쓰겠는가?
진실이 제대로 밝혀진다는 것은 김건모씨의 행동을 통해 입증되어야 합니다.
김건모씨가 돌아와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과거에 제대로 살지 못했기 때문이다. 김건모씨는 우울증을 앓았던 것으로 보이며, 심각한 정신적 문제를 겪었을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심각한 정신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김건모씨가 바쁘게 활동해야 한다.
사실 현재
몇몇 사람들은 sbs에서 김건모 씨의 컴백 발판을 잘 마련해 주기를 바라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가 한창 출연하며 사랑을 받았던 ‘미운 우리 새끼’라든지 혹은 이제 돌싱이 된 김건모 씨가 “‘돌싱 포맨’에 나와도 되니, 고정 출연을 하면 어떻겠냐”라는 얘기까지 나오는데요.
특히 돌싱 포맨에 나오면 탁재훈 씨와 김건모 씨의 주고받는 티키타카가 너무나 재밌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바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김건모 씨 측근 중에 한 명은 “사건이 마무리된 만큼 활동 복귀를 계획 중이다. 복귀 시기는 조율 중이며 김건모 본인도 활동 재개 의지가 강하다”라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아마도 현재 김건모 씨는 이럴까 저럴까 고민에 휩싸여 있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연예계에 미련이 없을 만큼 마음이 돌아서다가도 또 한편으로는 활동 재개를 하고 싶기도 하고, 그렇다면 이럴 때일수록 김건모 씨가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더 큰 위로와 응원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김건모 씨가 다시 예전처럼 장난기 어린 모습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국민 가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