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한류 거부하더니 결국..” 눈치 빠른 일본마저 180도 달라진 상황?! 한국 드라마 무시하던 일본 배우들이 최근 한국 오디션을 찾는 진짜 이유.

일본 드라마는 한국에 20년 정도 뒤처져 있다.

이 사태는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심각한 반성과 자각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유명 일본 배우의 공개적인 발언은 일본 내에서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일본 엔터테인먼트의 현 주소와 발전 가능성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일본 드라마와 영화가 한국과의 격차를 인정하고, 그 원인을 성찰하는 것은 앞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첫걸음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성공적인 콘텐츠 전략은 다양한 소재의 선택, 풍부한 스토리텔링, 뛰어난 제작 품질,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등을 포함합니다. 이는 한국이 어떻게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내는지에 대한 분명한 증거입니다. 반면, 일본은 특유의 문화적 요소와 전통적인 스토리텔링 방식에 집중해왔지만, 이제는 보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인 접근을 모색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 드라마는 압도적인 예산을 투자해 세계적 수준의 비주얼을 갖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그 결과 일본이 지루한 스토리와 지루한 소재로 가득한 드라마를 많이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외면당하고 있는 반면, 한국은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 세계적인 작품을 제작해 막대한 추가 수입을 얻고 있다. 콘텐츠. 이에 대해 일본 국민들도 대중만화를 적당히 개편했던 과거를 반성하고 이제 진정한 의미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본 드라마 제작자들은 순수한 원작 창작을 포기하고, 기존 만화를 모두 드라마화하려는 안일한 ​​태도를 보인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그 결과 대부분의 만화는 이미 드라마화되어 있어 품질이 낮은 만화라도 소재화할 수밖에 없게 되었고, 이것이 오늘날 한일의 기준격차가 커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