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세 가수 김완선 결국 모든게 드러난 상황.. “그녀가 결혼을 못하는 놀라운 이유…” 가족에게 천 억 뜯긴 것도 모자라서

최근 김완선이 오은영 박사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화제입니다.

알고

김완선의 이번 삶은 참 슬프고 슬프다.

그녀에 대해 알아봅시다.

 

 

올해 55세로 53세가 된 김완선 씨는 1969년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태어났다.

완선이는 다섯 자매 중 셋째 딸이다. 김완선의 외조부는 ‘학춤’과 ‘태평무’를 창작하고 편성한 현대 한국무용의 아버지로 불리는 한성준 명인이다. 1988년 서울올림픽 때 살풀이춤을 선보인 한영숙 이모는 민속무용 챔피언이자 무형문화재로 전해진다.

김완선씨의 아버지는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우리나라 고속도로와 터널 개통에 참여했던 실력파 토목기사였으며, 경부고속도로 개통사업의 핵심 협력자로 꼽힌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완선의 부친은 박정희 대통령으로부터 훈장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김완선의 아버지는 겉으로는 ‘시계’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이었지만, 딸들에게는 그저 무뚝뚝한 아버지일 뿐이었다.

중학교 때 집을 나와 가수가 되기 위해 이모네 집으로 이사한 김완선은 그때까지 아버지와 나눈 대화가 한 손에 꼽힐 정도로 많았다고 고백했다.

 

이런

집안 분위기 때문인지 어렸을 때부터 김완선은 늘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유독 춤을 출 때만큼은 신나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김완선의 끼를 일찌감치 알아본 이모 한백희는 방학 때 김완선을 자기 집으로 아예 데려다가 연습을 시키기 시작했고, 김완선의 어머니가 개학 전 딸을 데리러 이모 집에 갔지만 김완선은 집에 가지 않겠다고 계속해서 엄마와 실랑이를 벌였다고 하죠.

이때가 김완선이 15살 중학교 2학년 때였는데 이미 이 시기부터 김완선은 이모 한백희의 통제하에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백희는 미 8군에서 노래를 하며 앨범까지 발표했던 가수 출신으로 1978년 글래머러스한 성인 걸그룹 컨셉 ‘희자매’를 데뷔시켜 초대박을 터뜨린 장본인입니다.

당시 한백희는 기존에 없던 특이한 그룹을 만들겠다는 생각에 일부러 수소문을 해서 아무런 끼도 없고 노래도 불러본 적이 없었다는 인순이를 직접 찾아가 가수를 해보지 않겠냐며 먼저 인순이에게 가수 제안을 했다고 하죠.

그렇게 처음 인순이를 가수로 발굴해 낸 사람이 김완선의 이모 한백희였습니다.

한백희는 몸매를 강조하는 파격적인 의상에 화려한 안무로 ‘희자매’를 무장시켰고 한백희의 예상대로 ‘희자매’에 등장한 대한민국 가요계를 떠들썩하게 만들 정도로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고 하죠.

걸그룹 인기의 척도였던 당시 군 위문 공연은 ‘희자매’가 싹쓸이를 하면서 ‘희자매’는 원조 군통령으로 불리게 되었고, ‘희자매’의 콘서트 티켓은 늘 일찌감치 매진 사태가 벌어지는 탓에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이 항의를 하고 난리를 쳐서 결국 공연을 연장한다는 소식을 티비에 속보로 띄울 만큼 1970년대 후반 ‘희자매’의 인기는 대단했었다고 합니다.

‘희자매’의 멤버 중에는 ‘희자매’ 활동 당시에 백지 수표를 받아본 적이 있었다고 고백했을 정도였죠.

그런데 이런 엄청난 ‘희자매’의 히트와 함께 김완선의 이모 한백희에게도 위기가 찾아옵니다.

‘희자매’의 활동에 늘 함께 동행했던 한백희가 만삭의 몸이었을 때 딱 한 번 자리를 비운 적이 있는데, 틈을 타 다른 매니저가 ‘희자매’에게 접근해 가수들을 빼돌리려 한 것이죠.

 

결국

‘희자매’ 3년이 지나 인순이만 한백희에게 남았고, 나머지 두 사람은 여전히 ​​다른 매니저들과 함께 ‘희자매’로 활동 중이다.

이어 인순이는 아무 것도 아닌 자신을 발견해 스타로 만들어준 한백희에 대한 고마움으로 끝까지 한백희와 함께 있었다고 고백했다.

 

 

한백희는 단 한 번의 휴식 시간에 가수를 다른 사람에게 잃는 쓰라린 경험을 겪으며 이를 악물었다.

이어 솔로로 데뷔해 인순이에게 도전장을 내민 한백희는 ‘리듬 터치’라는 백댄서 그룹을 결성해 ‘인순이와 리듬 터치’로 활동하게 했다. 이주노, 박철우, 중학생 김완선이 있었다.

한백희는 김완선이 가수로 데뷔하려면 무대 경험이 필요하다며 경험을 쌓기 위해 일부러 김완선에게 인순이와 작업을 하도록 강요했다.

김완선은 진정한 스타가 되기 위해 3년 동안 한백희가 마련한 연습실에서 보컬 스킬, 노래, 춤, 악기 연주, 일본어 등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한백희는 자신의 연습실을 다른 댄서들에게 무료로 줬지만, 그 대가로 김완선에게 춤 한 곡을 가르쳐달라고 강요했다고 한다.

1980년대에는 이런 경영 개념을 활용한 기업이 없었고, 한백희가 여러 차례 훈련실을 방문해 김완선이 훈련받는 모습을 지켜봤다고 한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김완선을 지켜봐주시고 보아를 키워주셔서 지금의 SM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김완선의 이모인 한백희는 우리나라에 연예계 경영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역대 최고 수능 성적을 자랑하는 경영계의 전설임이 분명했다. 시대를 앞서간 인재.

 

김완선

역시 처음에 이모를 따라나섰을 때는 이모가 카리스마도 있고 똑똑하고 정말 멋진 분이셨다며 이런 이모한테서 눈 딱 감고 10년만 버티면 나중에 자기도 저렇게 멋진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다고 하죠.

한백희는 김완선을 대스타로 만들기 위해 투자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김완선의 1집 앨범 ‘오늘 밤’은 당대 최고의 펑크락 그룹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그룹 ‘산울림’의 베이시스트이자 천재로 불리는 산울림의 리드보컬 김창완의 동생 김창훈에게서 받은 곡입니다.

김완선의 1집 앨범은 한 곡당 수십 번을 다시 불러가며 녹음 자금만 1년을 했을 정도로 앨범의 완성도에 신경을 썼다고 하죠.

당시 국내 가요계에서는 ‘그대 이름은 바람바람바람’ 같은 서정적인 음악이 유행이던 시절이었는데, 김완선의 1집 앨범은 당시로서는 생소한 전자 드럼, 신디사이저에 하이노트 등을 이용한 전자음을 많이 가미해 실험적이면서 파격적인 음악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역시 다른 댄스 가수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도록 김완선은 아예 작정을 하고 무대에서 과감하게 춤을 춰다고 하죠.

한백희는 김완선의 무대 의상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당시 유명 디자이너의 의상을 받아 김완선에게 입혔죠.

그렇게 엄청난 센세이션으로 가요계의 돌풍을 일으킨 김완선이었지만 전문가들의 반응은 엇갈렸다고 합니다.

아직 김완선이 고등학생이었고 그저 반짝 댄스가수일 것이라는 평가가 있었던 것이죠.

이에 질세랑 한백희는 김완선의 2집 앨범에 더욱 공을 들입니다.

김완선의 2집 앨범은 록의 대부 신중현에게 곡을 받아 작업했고, ‘리듬 속에 그 춤을’이 바로 신중현의 곡이라고 하죠.

 

특히

이 곡 중간에 임의의 기타 파트가 있는데, 이 부분이 국내 기타 3대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인 신중현의 아들인 신대철이 직접 역을 맡아 화제가 됐다.

김완선은 후속 앨범들의 성공으로 단순히 화려한 댄스 가수가 아님을 입증했고, 3집 역시 이장희에게 전수받은 ‘이제 잊어버리자’로 히트를 쳤다. ‘쎄시봉’. 김완선이 가요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김완선이 계속해서 승리할수록 이모 한백희의 통제는 더욱 엄격해졌다고 한다.

희자매 해체의 아픔을 되풀이하고 싶지 않았던 한백희는 김완선을 혹독하게 꾸짖고,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남의 시선을 무시했다. 이모. 통제되고 있다고 하네요.

한백희는 김완선이 화장실에 갈 때까지 따라다니며 김완선이 자신 외에는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도록 24시간 감시했다.

심지어 김완순이 친정에 가는 것도 막았고, 김완순 어머니가 집에 오겠다고 하자 일부러 존재하지 않는 일정을 만들어 김완순과 헤어지게 했다고 한다. 그녀는 어머니를 만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데뷔 후 한 번도 김완선과 정산을 제대로 하지 못한 한백희는 이 사실이 불쾌했을지 모르지만, 김완선을 더욱 길들여 그를 세상으로부터 완전히 고립시키고 통제했다. 그녀의 통제.

김완선은 15세부터 20세쯤까지 한 번도 밖에 나가거나 친구들을 만난 적이 없고, 창살도 없는 감옥에서 생활하며 매일 한백희와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차 안에서 기다리는 동안, 창밖의 세상을 바라보며 평범한 삶을 즐기고 있는 창밖 사람들의 모습이 너무 부러웠다고 고백했습니다.

김완선은 1990년 5집 앨범으로 가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했다.

5집의 ‘The Clown Laughs at Us’, ‘My Own Thing’, ‘The Masquerade’ 등의 곡이 동시에 큰 히트를 쳤고, 5집은 100만장 이상 판매됐다.

 

여자

가수 최초로 단일 앨범 100만 장이 넘게 판매된 역사적인 기록이었다고 하니 그렇게 김완선은 가수 데뷔 5년 만에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로 우뚝 설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한백희는 김완선을 궁녀를 넘어 아시아의 스타로 만들기 위해 더욱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1992년 김완선은 7년의 활동을 끝으로 돌연 은퇴를 선언하는데 당시에 김완선은 체력적인 한계에 부딪쳐 휴식이 필요하다는 이유를 들었다고 하죠.

그런데 이것 역시 홍콩 진출을 앞두고 뭔가 임팩트를 강하게 남기고 떠나자는 생각으로 한백희와 어느 신문사 기자가 짜고 벌인 가짜 은퇴 발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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