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 한 유명 방송인의 고백…” 강호동 유재석 선배님들도 이제 저한테 안되죠… 그의 놀라운 수입과 정체를 살펴보세요..

국민 MC’ 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당연히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일텐데요. 이들은 명실상부 국내 탑 MC의 자리를 견고히 지키고 있다. 하지만 최근 국민 MC 출연료 1등이 공개되면서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현재

국민 MC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인물로 유재석이 대표적입니다. 유재석은 다수의 프로그램을 맡고 있지는 않지만 자신이 맡은 프로에 모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은 일체 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등 자기 관리에 매우 철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방송에 의하면 특 A급 MC인 유재석이 받는 지상파 출연료는 약 1500만원이고 종편 및 케이블은 2천500만원 선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MC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금액입니다.

그는 2022년 상반기 5개의 예능에 출연 총 97회를 촬영했다. 이에 상반기 출연료만 14억 5천500만원 가량이라고 하는데요.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유재석의 연봉을 분석했는데 그는 “유재석이 맡고 있는 지상파 공중파 예능 출연료의 재방료, 삼방료를 더하면 연봉으로 약 51억 3216만원이 나온다”고 추정했다.

 

또한

유재석의 출연료는 MNET 예능 프로그램 ‘티엠아이쇼’에서 공개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 측은 언론에 보도된 유재석의 방송 프로그램 및 광고 출연료를 토대로 유재석의 매출을 추산했죠. 특히 유재석은 회당 출연료도 높지만 유재석의 주 수입원은 광고 수입이라고 한다.

 

 

휴대전화, 비데, 식품 광고 등 올해 상반기 9개의 광고에 출연했으며 유재석의 한 건당 광고 출연료는 6~7억 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상반기 총 광고 모델료만 63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방송은 전했다. 유재석의 출연료와 광고비를 합산한 유재석의 상반기 매출은 77억 5500만 원으로 계산됐다.

다음으로 유재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민 MC로는 강호동이 있다. 강호동은 회당 출연료가 1500~1800만 원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강호동씨가 현재 하는 프로그램이 일주일에 다섯프로그램정도인데 일주일에 적어도 7천500만원이라고 한다.

강호동은 현재 비고정 예능 신서유기, 섬총사를 포함해 대탈출, 한끼줍쇼 등에 출연 중입니다. 이를 미루어 봤을 때 강호동은 주급이 7천만원에서 8천만원이며 월급은 약 3억 원, 연봉은 30억에서 35억 정도라고 한다.

 

또한

출연료 이외에 연예인들이 유명해지고 인지도가 높아지면 출연료뿐만 아니라 출연료보다 많이 받는 것이 CF 출연료 즉 광고 수입입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강호동이 CF를 촬영할 때 기업으로부터 받는 돈은 한 CF당 5억 정도 된다고 한다.

광고를 1년에 두개 정도만 찍어도 광고 수입만 10억인 것인데 따라서 강호동의 방송 연수입은 사실상 평균 40억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재산으로 강호동은 2018년에 신사동에 있는 빌딩을 구매했으며 현재 가치는 200억에 가깝다고 한다.

강호동의 건물은 대지는 58평 연면적은 180평이며 1992년에 준공된 건물로 약 30년이 되어 가는 건물이지만 가로수길에 매인 상권 중에 가장 좋은 자리 코너 상권에 있는 목 좋은 건물이라고 한다. 강호동의 건물은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짜리 건물로 2018년 당시 141억에 매입했다고 한다.

 

 

당시 신사동 건물의 평당 가격은 2.1억원 내외였는데 강호동은 특유의 뚝심과 승부사 기질로 평당 2.4억원에 구매했다. 당시에는 ‘비싸게 산 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2년여가 지난 지금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평당 가격은 3억이 넘어가고 있다.

강호동 인생 최초로 투자한 건물로 당시에 총 매입 금액 141억 중에 84억 원을 대출받아서 매입했다고 하는데 본인 돈 57억 원을 투자한 케이스입니다. 투자 3년여 만에 약 33억원의 투자 수익을 올리고 있고 1층 상가 임대료가 약 2천500만원이라고 하니 전층을 합치게 되면 한달 수입만 1억원이 된다고 한다.

 

강호동

다음으로 언급되는 사람은 신동엽인데요. 신동엽은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신과함께2, 불후의명곡, 미운우리새끼, 실화탐사대, 놀라운토요일, 동물농장, SNL코리아 총 7개입니다.

신동엽이 현재 받고 있는 출연료는 2천만 원 선으로 알려져 있다. 신동엽의 대표적인 경쟁 상대인 유재석, 강호동 출연료보다는 약간 작은 금액이라고 한다. 현재 총 7개의 프로그램을 맡고 있으니 월 6억원 연봉 72억으로 계산됩니다.

여기에 CF 출연료, 행사 출연료도 합산돼야 하나 세금과 소속사 배분도 있으니 퉁치게 되면 신동엽 연봉은 최소 50억 이상으로 보여지는데요. 참고로 신동엽과 강호동은 몇년전 소속사와 재계약하며 20억 상당의 자사 주식을 계약금으로 받았다고 한다.

MC계의 2인자인 신동엽은 과거 사업 실패로 80억 원의 빚이 있었지만 이를 모두 청산하고 서울 마포구 서교동과 강남구 청담동에 각각 128억 원과 80억 원짜리 건물을 매입했다.

Leave a Comment